2016.12.30~ 쌍수 후기(1)





#쌍수 후기#


오늘은 쌍수에대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이번에 쌍수를 하게된 이유는

약 1년정도 쌍액과 쌍테를 해오면서

아침마다 하는게 귀찮음이 가장 컸던거갔아요


그래서 부모님께 졸라서

11월말쯤 병원에 상담받고 예약을 했습니다!

눈매교정+앞트임해서 약150만원정도 했어요


수술날짜는 학교 방학식을 한 당일로하게되었어요

막상 당일이되니 너무떨리더라구요ㅠㅠ

쌍수한 친구들한테도 어떻냐고 계속물어보고

당일에는 아침8시이후에는 음식먹지말고 물도 먹지말라고해서

학교끝나고 너무배가고프더라구요

긴장도되고 배고파서 정신도없고ㅠㅠㅠ


집에 들렸다가 병원에 도착을했는데

위에옷을 벗고 양말도벗으라고 간호사언니가 그러시고

링겔을 꼽는데 긴장을해서그런지 핏줄이 잘안보였나봐요

겨우 손등에 링겔을 꼽는데

정말정말ㄹ 아팠어요ㅠㅠㅠㅠ

링겔을 처음 꼽아봐서

팔을 자연스럽게 못하겠더라구요


이제 준비가 다 되어서 수술실로갔는데

가는길이 어땠는지 생각도안나요

너무긴장해서그런가ㅎㅎㅎㅎ


막상 수술대에 누워보니

괜찮더라구요 옆에 라디오도 틀어주고ㅎ

의사선생님이 마취에서 깨면 라디오듣고있으라고 그러시더라구요

이제 시작하려는지 링겔에 마취제를 넣어주시는데

정말 느낌이 이상했어요!

뭔가 혈관을 타고 올라오는데 별로 좋은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한 20~30분정도 잠들다가 깼는데

몽롱했어요

몇번 눈떠보라하고 앉아서도 떠보라고하고

몇번그러다가 레이저로 하시는데

그때 부분마취가 좀 풀렸는지 정말아팠어요!

깜짝놀래서 아프다고하니깐

다시 수면마취해주셔서 금방 잠들었던거갔아요


수술다하고 내려와서 회복실에 누워있는데

눈에 얼음찔질을 해주시더라구요

주사도 2방맞고

그렇게 30분정도 누워있다가 옷갈아입고 집에왔어요

정말 고난한 하루였어요ㅎㅎ;



수술한지 2일째


수술 당일날에는 정신없어서 사진을 못찍었고

그다음날에 병원오라해서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면서 찍은 사진이예요

이날은 가서 연고바르는법이랑

주사 1대 맞고 5일뒤에 쌍꺼풀 실밥을 풀러오라고하고 끝났어요



수술한지 5일째


아침에 실밥풀러가기 전이예요

왼쪽에만 멍이들고 오른쪽에는 앞트임한쪽에 계속 피가고이더라구요

실밥이 좀길어서그런지 눈이 따갑고 그랬어요



실밥푼직후인데

친구들말로는 별로안아프다해서 안심하고갔지만

왼쪽앞쪽부분 실밥이 짧아서그런지

계속 집는데 놓치더라구요

실밥다풀고 나오는데

눈물이 저절로 나왔어요ㅠㅠㅠㅠㅠ



수술한지 7일째


앞트임 실밥푸는 날이예요!

저번 실밥풀때 너무아파서 각오단단히했지만

의외로 전혀 안아팠어요

저번에가 너무아파서그런가ㅎㅎ

이제 연고도 하루정도더바르면된다하고 세수도해도된다했지만

저는 2일뒤에? 했던거갔아요




수술한지 8일째


뭔가 붓기가 많이빠져보인듯한 기분??

실밥이있을때는 눈감을때도 감은거갔지않은 기분이였는데

실밥이 없으니깐 정말좋았어요!

그래도 눈을 크게떴을때

눈이 부은듯한 느낌은 있더라구요



수술한지 14일째


병원에서 일주일뒤에 한번더 오라해서 갔는데

자리잘잡았다고하고 앞트임쪽에 좀 부은듯한거 보이나요??

저곳에 염증?생길수도있다고 주사맞았어요

아파서 발가락 꼼지락대고ㅎㅎ

이제 한달뒤에 오라고하시더라구요

그때까지 눈화장은 절대! 하지말라하시고 끝났어요


 

수술한지 21일째


제법 붓기가 많이 빠져보이지않아요??

얼을찜질열심히했답니다ㅎㅎ

멍도 다빠진거갔고 

그래도 밖에나갈때는 모자쓰고 돌아다녀요



수술한지 28일째


일주일전이랑 비슷비슷하네요

점점 얼을찜질하는것도 귀찮아서 잘안하고 있답니다ㅎ;



수술한지 35일째


이제 개학해서 학교를가는데 아직도 붓기가 저정도네요ㅠㅠ

친구들이 라인이 이쁘다고해주지만

아직 너무 어색하다고해요

저도 어색하지만ㅎㅎ



수술한지 37일째


어제예요!

역시 그닥 붓기가 많이 빠지지는 않았네요ㅠㅠ

다음주에 한번더 병원가고 앞트임쪽이 괜찮으면

이제안가도되고 아직도 좀 그러면 몇달뒤에 또가야하나봐요

귀찮지만 관리를 잘해주시는 거갔아요


다다음주에 일본여행가는데

그때는 화장할수있으면 좋겠어요><

기대가 됩니다ㅎㅎ


아직 완전히 자리잡으려면

1년정도는 걸린다고하네요

사람마다 차이가있지만요


쌍수는 집에서 가까운곳에서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집과 거리가있으면 병원에자주가는것도 힘들고

아무래도 의사선생님의 관리가 어렵다고 생각하거든요!


다음에도 쌍수후기에대해

올려볼까합니다~,~♬